CFDA가 선정한 올해의 패션 아이콘, 에이셉 라키!

- CFDA, 에이셉 라키를 2025년 ‘패션 아이콘상’ 수상자로 선정 - 음악과 패션을 넘나드는 에이셉 라키, 패션 아이콘의 자리에 오르다

2025-10-24     김하늘 에디터
ALLISON JOSEPH/FOOTWEAR NEWS

래퍼이자 패션 아이콘으로 손꼽히는 에이셉 라키(A$AP Rocky)가 오는 11월 3일 뉴욕 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리는 2025 CFDA 패션 어워드에서 ‘패션 아이콘상’을 수상한다. 이번 시상식은 아마존 패션이 메인 파트너로 참여하며, 미국 패션디자이너협회(CFDA)가 주관한다.

 STEPHANE FEUGERE/WWD
STEPHANE FEUGERE/WWD

에이셉 라키는 레이밴과 푸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며, 보테가 베네타·몽클레어·캘빈클라인·구찌·디올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해왔다. 그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AWGE는 마린 세르, 아미나 무아디, 셀프리지스, 제이더블유 앤더슨, 엠티비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최근 두 시즌 연속 파리 남성 패션위크에서 컬렉션을 선보였다. 올해 메트 갈라의 공동 의장으로 참여한 그는 자신의 브랜드 AWGE가 디자인한 맞춤 수트를 착용해 화제를 모았다.

라키의 스타일은 젠더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인 감성으로 대표된다. 2018년 구찌의 바부슈카 룩부터 진주, 다이아몬드 이어링, 스커트, 레이스 장식 등 여성적인 요소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등 그만의 독창적인 미학을 보여왔다. 또한 리한나와 뉴욕 패션, 스트리트 스타일의 상징적인 커플로 꼽힌다.

LEXIE MORELAND/WWD

CFDA 회장 톰 브라운은 “에이셉 라키는 진정한 패션 아이콘이다. 그의 독창적인 시각과 자유로운 접근은 우리 모두가 패션을 새롭게 바라보게 만든다”고 평가했다.

이번 수상으로 에이셉 라키는 음악과 패션을 넘나드는 세대의 아이콘으로서, 자신만의 스타일과 감각이 어떻게 오늘날의 패션 문화를 재정의하고 있는지를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됐다.

 RIVER CALLAWAY/WWD